-
낡거나 오래된 기타 버리는 방법생활정보 2021. 8. 3. 07:23반응형
작년에 지인이 해외이사를 하면서 기타를 무료나눔 받아서 집에 보관해 뒀는데,
아들녀석이 학교에서 베이스 기타를 친다며 연습을 할 때 사용하더니.. 요즘은 그냥 방치수준.. ㅠ
게다가, 우리집도 곧 해외이사를 하게 되어 짐정리를 급하게 하게 되었다.
그래서.. 기타를 당근마켓에 무료로 나눔을 할지, 아니면 일반 폐기물로 처리를 해야할지 고민하던 중...
기타 줄을 갈고 사용해보았는데, 소리라든지.. 상태가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아 생활 폐기물로 버리기로 했다.
1. 상태가 좋다면, 당근마켓을 이용해본다!
줄만 갈아끼우면 된다거나, 생활기스 혹은 나눔의 의사가 있다면 당근마켓을 통해 무료나눔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가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기타를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당근마켓이나 지역의 맘카페를 이용하면 기타를 버리기보단 더 좋은 방법으로 나눔을 할 수 있어 좋다.
2. 그냥, 버리고 싶다!!!!
생활쓰레기로 기타를 처리하고 싶다면...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여 버리면 된다.
대형폐기물 쓰레기를 버리는 방법은, 가정에서 스티커를 출력하여 기타에 부착하여 배출하는 방법과, 아파트라면 경비실에서 일정 금액을 지불한 후 버리는 방법 등이 있다.
나는.. 경비실까지 귀찮아서 집에서 폐기물 스티커를 발부받아서 부착후 버리기로 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를 검색하면... 이러한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그.러.나
품목별 기준 및 비용안내 페이지에서 기타를 검색하면 검색이 되지 않고, 등록된 정보가 없다고 안내가 나온다..ㅎㅎ ㅠ
그래서... 알아보니, 2~3천원 정도의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서 버리면 될 듯하다.
기타만 버릴 경우, 2천원의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버린다고 하니... 나는 가방까지해서 3천원의 스티커를 구입했고, 바로 출력해서 기타 가방에 부착후 버렸다..
문제는... 기타가 사라졌다는 거.. ㅋㅋㅋㅋㅋ
원래 폐기물의 경우 일주일 정도 시간내에 가지러 온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미수거로 확인되면 환불신청을 해야겠다..
반응형'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헌수건 버리기 버리는 방법 (0) 2021.08.04 [셀프여권사진출력] 휴대폰으로 셀프 아기 여권 사진 어플로 간편하고 쉽게 집에서 출력까지 해보세요! (0) 2021.08.03 차렵이불 솜이불 버리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0) 2021.08.02 2020년 경자년 (庚子年)이 가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온다! 2021년은 ‘흰소의 해’ 태어날 아이들의 태명은 뭐가 좋을까? (0) 2020.12.04 2021 공인중개사 시험안내 (2) 2020.12.02